테이블
퀵메뉴
테이블
메인메뉴
테이블
테이블
테이블
알림마당
레프트메뉴
테이블
HOME > 열림마당 > 뉴스브리핑
뉴스브리핑
NEWS BRIEFING
테이블
테이블
제목  경남 혁신도시 건설협의체 창립 총회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0-06-21 조회수   4416
경남 혁신도시 건설협의체 창립 총회

-2012년 공공기관 이전 완료·상호협력 도모 방침

-경남도·진주·국토부·이전 공공기관·시행자 참여

-21일 오후 2시…진주 혁신도시 건설 현장 개최




진주 혁신도시에 2012년까지 공공기관을 차질 없이 이전을 완료하고 앞으로 혁신도시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건설협의체가 창립 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21일 경남도는 혁신도시 건설을 주관하고 있는 국토해양부를 비롯해 12개 이전 공공기관, 경남도·진주시 등 지방자체단체, 사업시행자가 참석하는 경남 혁신도시 건설협의체 창립 총회가 21일 오후 2시 진주 혁신도시 건설현장에서 개최했다.

경남도는 이전 공공기관 조기 지방이전과 정착을 위해 혁신도시 건설에 참여하는 이전 공공기관, 지자체, 사업시행자가 건설협의체를 구성·운영하기 위해 지난 5월 7일 전국 최초로 협약(MOU)을 체결했다.

경남 혁신도시 건설협의체는 2012년까지 공공기관이 차질 없이 이전을 완료 할 수 있도록 공사비 절감, 공사기간 단축은 물론 각 기관간 역할 정립, 업무 효율성 제고, 창의적 제안 제시 등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향후 혁신도시 성장과 발전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창립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혁신도시 건설추진 현황보고, 이전기관 조기 이전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이 열렸으며 이어 참석자들은 진주종합경기장, 서측 진입교량, 혁신도시 건설현장 등을 둘려보며 이전기관 청사가 들어설 위치를 현지에서 직접 확인했다.

회의를 주재한 경남도 민경섭 도시교통국장은 “진주가 이전기관 직원과 가족의 진정한 고향이 될 수 있도록 전국 최고의 명품도시를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 혁신도시로 이전할 12개 공공기관 가운데 지난달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승인됨에 따라 12개 기관 모두 승인이 완료됐으며 부지 조성공사도 49.2%에 달해 제주 혁신도시에 이어 가장 빠른 진척을 보이고 있다.

현재 국민연금공단은 이미 청사건립을 위한 설계 공모 중에 있으며 대부분 이전기관도 조기 지방이전을 위해 올해 안에 부지매입과 청사설계를 완료해 2~3개 기관은 착공하고 나머지 기관들은 내년 초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 의: 혁신도시주택과 입지개발 담당 하철석(211-5434)

 첨부파일 : 없음
테이블
목록
테이블
641-702 경상남도 진주시 문산읍 동진로 415 진주종합경기장 제5출입구 경상남도 서부청사추진단 055-211-6482~85 개인정보처리방침 페이스북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