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
퀵메뉴
테이블
메인메뉴
테이블
테이블
테이블
알림마당
레프트메뉴
테이블
HOME > 열림마당 > 뉴스브리핑
뉴스브리핑
NEWS BRIEFING
테이블
테이블
제목  국민연금공단 이전 ‘성큼’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0-02-11 조회수   1613
국민연금공단 이전 ‘성큼’

국민연금공단 이전 ‘성큼’
-3월 설계용역 수행자 선정…6월 부지 매입 예정
-청사 설계비·부지매입비 등 220억 예산 확보

경남으로 이전하는 국민연금공단 등 이전 공공기관들이 부지 매입을 논의하는 등 이전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국민연금공단은 내달 설계용역 수행자를 선정하고 6월 부지를 매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경상남도는 11일 최근 진주 기존 시가지와 혁신도시를 연결하는 서측진입교량 착공식을 가진 가운데 경남 진주 혁신도시로 이전 예정인 공공기관들이 연이어 경남도와 진주시를 방문하는 등 공공기관 이전을 위한 차질 없는 업무 수행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 8일 김태호 도지사, 정영석 진주시장, 최구식·김재경 국회의원, 시민 등 1,500여명이 참석한 혁신도시와 진주시를 연결하는 서측 진입교량 착공식에 국민연금공단 본부지방이전 T/F팀 이상정 차장 일행이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자리를 함께 했다.

국민연금공단 관계자는 진주시청에서 경남도와 진주시 관계자들과 가진 업무협의에서 청사신축, 부지매입, 정주여건 조기 형성 등을 위한 이전 업무에 대해 2시간여 가량 논의했다.

국민연금공단 이상정 차장은 기관 이전을 위해 이사회 심의를 거쳐 청사 설계비 34억원과 부지매입비 186억원 등 220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3월께 조달청을 통해 설계용역 수행자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6월께 부지매입 계획의 뜻을 전달하는 한편 이주 직원들의 정착을 위한 임대아파트에 관해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국민연금공단은 진주와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과 공조하기 위해 진주시 농촌 마을과 자매결연을 다음 달에 추진할 계획이다.

국민연금공단은 장기적으로 지역 대학과 연기금 산학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동참 하겠다는 의견을 시사하기도 했다.

지난 10일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김종대 단장이 경남과 진주를 방문, 이전 후 안정적인 사업 확보를 위해 수요조사와 함께 협조를 당부했다.

또 지난 1일 진주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중앙관세분석소 최교찬 소장 등 관계자 4명이 혁신도시 건설현장을 방문해 청사신축 예정 부지를 둘러보고 부지 매입과 청사설계 업무협의를 하는 동시에 조기호 진주 부시장, 김상섭 경상남도 혁신도시주택과장 등과 환담을 통해 경남진주 혁신도시로 지방 이전업무를 착실히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오는 3월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원장이 경남을 방문, 이전에 대해 논의하는 등 혁신도시 이전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남도는 공공기관 이전을 위해 진주시와 합동으로 부지매입과 청사설계 등에 관한 인·허가 행정절차에 최대한 행정적인 지원과 이전기관 직원들의 안정적인 정주권 조성을 위해 다양한 친화 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개발, 지원할 계획이다.<끝>

사진설명: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김종대 지방이전기획단장(왼쪽 세 번째)이 경남도청을 방문, 진주 혁신도시 이전을 위해 청사 신축과 부지 매입 등에 논의하고 있다.

○문 의: 혁신도시주택과 담당 최규철(211-4394)

 첨부파일 : 사진.JPG
테이블
목록
테이블
641-702 경상남도 진주시 문산읍 동진로 415 진주종합경기장 제5출입구 경상남도 서부청사추진단 055-211-6482~85 개인정보처리방침 페이스북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