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
퀵메뉴
테이블
메인메뉴
테이블
테이블
테이블
알림마당
레프트메뉴
테이블
HOME > 열림마당 > 뉴스브리핑
뉴스브리핑
NEWS BRIEFING
테이블
테이블
제목  [보도자료]국민 대부분 “한국토지주택공사 『일괄이전』해야” - 경남도·진주시 한국갤럽 의뢰, 여론조사 결과에서 압도적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09-12-21 조회수   1535
국민 대부분 “한국토지주택공사 『일괄이전』해야”
- 경남도·진주시 한국갤럽 의뢰, 여론조사 결과에서 압도적


국민 대부분은 주공·토공을 통합하여 지난 10월 1일 출범한 한국토지주택공사를 분할이전 하는 것 보다 일괄이전 되어야 되며 사유로 ‘효율적 경영과 낭비요소를 없애기 위해서’ 라는 여론결과가 나와 경남의 “일괄이전”을 지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경상남도는 진주시와 함께 지난 17일 부터 양일간 여론조사 전문 기관인 서울의 한국갤럽에 의뢰해 경남과 전북을 제외한 14개 시·도 전국 만19세 이상 성인 남여 1,000명을 대상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일괄 및 분할의 이전방식과, 그에 대한 이유 등에 관한 국민 여론 조사를 실시하였다.

국민여론 조사 결과는 ‘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 일괄·분할 이전에 대한 의견’으로 일괄이전이 59.5%, 분할이전은 32.9%에 불과하고 모름, 무응답 등 기타 7.6%로 나타나 일괄이전이 분할이전에 비해 두 배의 압도적인 지지를 보여 국민의 대다수는 ‘일괄이전’이 타당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를 한 곳으로 모아 일괄이전 하는 사유’로는 효율적 경영과 낭비요소를 없애기 위하여가 73.6%, 통합조직의 융합을 위하여 11.1%, 정부 정책의 일관성 유지를 위하여 9.7% 순으로 나타나 공기업 개혁인 선진화 정책 차원의 중복업무 제거로 공사 경영효율화를 꾀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에 크게 공감을 하는 부분 이다.

특히, ‘LH공사가 일괄이전 시 가지 않는 지역에 대한 대책의 질문’에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협의하여 대안을 마련해야가 69.8%, 정부 차원의 대안을 마련해야 19.9%로 나타나 한국토지주택공사 문제는 해당 지자체간의 협의가 아니라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정부가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이 절대적으로 많이 나온 것에 대해 주목해야 될 부분이기도 하다.

경남도와 진주시관계자는 “이번 국민 여론조사 결과로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지방이전 문제에 있어 국민들의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의견을 얻게 되었다.”고 밝히고, “지방이전 문제로 전북과 첨예한 이견을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경남 진주혁신도시로 일괄 이전해야 하는 타당성을 뒷받침하는 한층 더 신뢰성 높은 자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국민 여론조사는 설문지(전화 면접조사)를 통해 무작위로 지난 12월 17일부터 18일까지 2일 동안 실시했으며 표본 오차범위는 95% 신뢰수준에 ±3.1% 포인트다.<끝>

 첨부파일 : 없음
테이블
목록
테이블
641-702 경상남도 진주시 문산읍 동진로 415 진주종합경기장 제5출입구 경상남도 서부청사추진단 055-211-6482~85 개인정보처리방침 페이스북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