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
퀵메뉴
테이블
메인메뉴
테이블
테이블
테이블
알림마당
레프트메뉴
테이블
HOME > 열림마당 > 뉴스브리핑
뉴스브리핑
NEWS BRIEFING
테이블
테이블
제목  [보도자료] 국토부, 한국토지주택공사 일괄 이전 검토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09-12-10 조회수   1458
국토부, 한국토지주택공사 일괄 이전 검토
-안상근 정무부지사 “분산배치 효율성 저하 일괄이전” 주장
-제2차 지방이전 협의회…미 이전지역 대기업 배치 등 마련

경상남도는 9일 국토해양부 제2차 한국토지주택공사 지방이전협의회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를 일괄 이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상근 정무부지사는 9일 오후 2시 과천종합청사에서 제2차 한국토지주택공사 지방이전협의회에 참석해 국가 경쟁력 확보와 공기업 개혁 차원에서 시행한 통합의 취지를 살리고 혁신도시가 기능을 찾을 수 있도록 일괄 이전해야 된다는 경남도의 기존 입장을 밝혔다.

권도엽 제1차관이 국회 일정으로 불참한 가운데 한만희 주택토지실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 안상근 정무부지사는 “분산 배치는 공기업 경영 효율성 저하와 정부 정책의 불신감을 초래할 뿐 아니라 공기업 개혁에 따른 통합 목적 훼손 등이 우려되기 때문에 공정하고 객관적인 기준에 의거해 일괄이전해야 한다”면서“정부는 한국토지주택공사 미 이전지역에 세종시와 같이 과학 비즈니스벨트나 대기업을 배치하는 등의 인센티브 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안상근 정무부지사는 “경남 혁신도시 개발목표가 한국토지주택공사를 비롯해 주택건설 기능군을 중심으로 산업지원과 첨단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이노허브시티 건설이다. 전략산업인 지능형 홈산업을 육성하는 지역이 경남이 유일할 뿐 아니라 지역 균형발전에서 경남에 배치돼야 한다”며 경남도의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이날 참석한 일부 정부측 위원들은 “공기업 선진화 취지와 공공기관 통합 목적을 고려해 국토해양부는 국민에게 도움이 된다면 경남의 일괄 이전안을 검토해야 할 것이다”고 주문했다.

이에 따라 국토해양부는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일괄이전하게 되면 미 이전 지역에 대한 경상남도의 대안을 오는 20일까지 제시할 것을 요청했으며 경남도는 일괄이전에 대한 보충 자료와 당위성을 정리해 기한 내에 제출할 계획이다.

한편 정부의 경남도에 대한 일괄이전 자료 제출 요구에 대해 전북도에서는 반대 의견을 표명했으며 당초 제출한 분할 배치안을 고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끝>

 첨부파일 : 없음
테이블
목록
테이블
641-702 경상남도 진주시 문산읍 동진로 415 진주종합경기장 제5출입구 경상남도 서부청사추진단 055-211-6482~85 개인정보처리방침 페이스북 트위터